본문바로가기
주메뉴바로가기
푸터바로가기

전체메뉴보기

전체메뉴닫기

보도자료

[보도자료] 2016 농식품 파워브랜드 최종결과 발표

작성자 관리자
날짜 2016-09-06
조회수 1161

2016 농식품 파워브랜드 최종결과 발표!

 

○ 농림축산식품부(장관 이동필)는 대한민국 산지 브랜드를 대표하는 2016 농식품 파워브랜드로 ‘파주장단콩‘(대통령상), ‘영동(메이빌)포도‘(국무총리상) 등 22개 브랜드를 최종 선발하였다고 밝혔다.

농림축산식품부는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평가단이 지난 5월부터 8월초까지 지자체 및 유관기관이 추천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서류, 현장, 인지도, 제품 및 종합평가 등 5단계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하였다.

서류평가는 브랜드 경쟁력·조직화·브랜드 성장성 등을, 인지도평가는 전국 소비자·시장 종사자·유통업체·영양사 등을 대상으로 품질 및 충성도를, 현장평가는 브랜드의 시장성·경영체 적합성·유통관리·정책 수용도 등을, 제품평가는 디자인·크기·편리성·기호도·향·맛·질감 등을 종합평가하였다.

 

○ 선발된 브랜드를 살펴보면, 파주장단콩(경기도 파주시)이 대통령상, 영동(메이빌)포도(충청북도 영동군)이 국무총리상으로 선정되었다.

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에는 하늘그린(천안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)외 9개,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장상에는 이롬 셀푸드 생식(경기도 성남시)외 9개 브랜드가 선정되었다.

 

○ 2016년 농식품파워브랜드대전에서 선발된 우수 브랜드를 대상으로 다양한 전시홍보 등을 통해 소비자 정보제공,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마케팅 지원도 할 예정이다.

11번가에「명품 농식품 기획전」(9.1~30)을 개설하여 2016 수상 축하기념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, 일반 소비자가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.

시상식은 대한민국식품대전(9.1-9.4)과 연계하여 9.1(목)에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시상하고, 농식품파워브랜드로 선정된 22개 제품은 일반 관람객에게 전시 한다.

 

○ 농림축산식품부 관계자는 농식품파워브랜드대전이 산지 브랜드의 파워를 육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, 우리 농식품의 매출증대와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파워브랜드를 발굴하고 홍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.